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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종류 및 개통방법(소액결제한도와 기기락 해결방법)

by 빙그레. 2023.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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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모바일 알뜰폰 총정리
헬로모바일 알뜰폰 총정리

목차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헬로모바일은 LG헬로비전의 알뜰폰 사업자로 LG U+, KT, SKT 3사 망을 모두 임대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미 LG 계열사에는 U+유모바일이 존재하지만 다른 사업자로 경쟁관계라 할 수 있습니다.

유심 USIM 요금제

유심 요금제는 휴대폰을 함께 구매하지 않아도 유심만 바꿔서 별도의 약정가입 없이 사용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흔히 알뜰폰 요금제라고 불리는 요금제가 이에 해당하며 핸드폰,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가입비, 유심배송비, 약정, 위약금 전부 없기 때문에 기존 이동통신 3사의 약정이 만료되거나 요금제가 부담될 경우 언제든 유심을 구매하여 개통이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요금제 종류헬로모바일 요금제 종류
    헬로모바일 요금제 종류

    일반적으로 알뜰폰은 비싼 5G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고 LTE 요금제를 사용하기 떄문에 기본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최저는 1GB로 월 8,800원의 기본료가 부과됩니다. 데이터 사용량 최대는 15GB로 월 28,820원의 기본료가 부과됩니다. 이동통신 3사의 비슷한 요금제와 가격을 비교했을 때 거의 40~50% 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모든 알뜰폰 요금제는 무제한이라고 하더라도 주어진 데이터를 모두 사용할 경우 속도 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감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소액결제한도

    헬로모바일은 LG U+ 망에 대해서만 소액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 한도는 월 최대 30만원 한도로 미납, 연체 이력에 따라 한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소액결제 신청방법: 헬로모바일 고객행복센터(114 또는 1855-1140)로 전화하여 신청, 앱을 통한 한도 설정
    • 소액결제 이용한도: 최대 월 30만원 한도
    •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제한

    헬로모바일 개통방법

    헬로모바일 개통은 제휴처에서 유심을 직접 구매하거나 번개배송을 이용해 수령한 뒤 간편하게 개통이 가능합니다. 편의점 또는 오픈마켓을 통해 유심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각각의 구매처별 진행하는 이벤트에 차이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오프라인 유심 구매

    만약 근처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유심 구매가 가능하다면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제휴처에서 직접 구매가 가능합니다.

    헬로모바일 유심 오프라인 구매처(편의점/오프라인)
    헬로모바일 유심 오프라인 구매처(편의점/오프라인)

    <헬로모바일 유심 판매처>
    - 편의점/오프라인: CU, 이마트24, 미니스톱, 모두의 유심(원칩)
    - 오픈마켓: 쿠팡, 네이버스토어, 스마일배송(G마켓), 스마일배송(옥션), 11번가, SSG닷컴, 위메프, 티몬, 신세계몰,     프레딧

    헬로모바일 유심 오프라인 구매처(오픈마켓)
    헬로모바일 유심 오프라인 구매처(오픈마켓)

    2. 번개택배 유심 수령

    무료 퀵서비스 또는 택배를 통해 빠르게 유심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서울, 경기를 포함 전국 6대 광역시에서 무료로 당일 배송이 가능합니다. 번개퀵의 경우 지역별로 배송 불가능한 지역이 존재하기 때문에 만약 거주지로 번개퀵이 불가하다면 택배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번개퀵 유의사항
    번개퀵 유의사항

    3. 온라인 개통하기

    유심이 준비됬다면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셀프 개통이 가능합니다. 유심요금제를 선택하고 가입조건을 선택한 뒤 구매한 유심번호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개통이 완료됩니다.

    헬로모바일 온라인 개통
    헬로모바일 온라인 개통

    개통이 완료됬다면 사용중이던 핸드폰에 개통된 유심을 꽂기만 한다면 곧바로 개통된 헬로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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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헬로모바일 기기락 현상 해결

    헬로모바일이 판매한 KT 단말을 해지할 경우 타사 유심을 끼우면 개통이 되지 않는 기기락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이동통신 3사에서 유심을 재활용 할 수 없도록 락을 걸고는 있지만 헬로모바일의 기기락과는 다른 현상입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KT망을 사용하면 전산망도 함께 빌려쓰기 때문에 개통이력 확인이 가능하나 헬로모바일은 자체 전산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력확인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기기락을 해결하는 방법은 락이 걸린 핸드폰의 기기 정보를 확인 후 고객센터로 전달해 전산 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 핸드폰의 번호, 모델명, 일련번호, IMEI, 색상 확인
    • 헬로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신청(비회원)
    • 상담사에게 기기락 해결 요청 후 준비해둔 정보 전달

    위 3개의 절차만 완료하면 3~4일 정도의 시간 소요 후 작업이 완료되며 기기락이 해제될 경우 기기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도착하면 모두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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